[May 26, 10] Madrid - Museo del Prado

Posted 2010. 7. 10. 01:29

2박 3일간의 남부 여행을 마치고 다시 마드리드로 돌아왔다.
마드리드 자체는 볼것이 많이 않다는 평이 많지만, 근교 도시로 이동하기 위한 거점 도시로 매우 좋다.
마드리드를 거점으로 두고 이동했던 기억이 좋아서 그런지 여행이 끝나고 나서는 바르셀로나보다 마드리드가 더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다. 도시 자체가 매우 작아서 더 좋기도 하고.

아침 일직 일어나 호텔에서 준 쿠폰을 들고 근방 까페에서 츄로스와 초코라떼를 먹었다.
스페인 사람들은 밤새 술마시고 츄로스로 해장을 한다고 한다. 본디 해장이란 개념이 있겠냐만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술관은 혼자 보기 어려울것 같아서 가이드 투어를 신청했다.
유로 자전거나라에 미술기행투어를 신청해서 약속장소인 Retiro 역으로 나갔는데, 아나운서 같으신 여자 가이드분과 영국 어학연수에서 만난 스페인 남친과 결혼하여 마드리드에서 산지 1년 됐다는 29살 동갑내기 여자, 체코에서 교환학생 중이라는 21살 여학생, 그리고 나까지 여자 넷이서 단촐한 미술관 투어가 시작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라도 미술관이 유럽에서 손꼽히는 미술관이라 그런지 촬영 금지라 내부 사진은 한장도 없다.
고야, 벨라스케스의 그림을 비롯한 유명한 그림들을 집중해서 4시간 동안 미술관 구경을 하니, 웬만한 트레킹보다 더 힘들었다. 공기도 탁한 곳에서 집중해서 쉬지않고 구경을 하니 머리가 아파왔다. 미술관 안에서 일하는 사람은 건강이 안좋을것 같다.



춥고 머리가 아파서 잠깐 밖으로 쉬러 나왔다가...
프라도 미술관은 티켓을 한번 끊으면 그날동안은 자유로이 미술관 문을 드나들 수 있어서, 밖에서 점심을 다시 들어 오는것도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